KU 미디어

교내 건대신문,학원방송국,영자신문에서 발행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열람할 수 있는 게시판입니다.
본 게시판에 올라오는 모든 게시글에 대해 무단 복제 및 전제를 금합니다.

현직 5급 사무관에게 듣는 행정&기술고시 강의

 

 

11165_12773_2742.jpg
'현직 5급 사무관에게 듣는 행정&기술고시'에서 김윤희 사무관이 자신의 이야기를 전하고 있다. /사진 가동민 기자

 지난 3일 상허연구관 106호에서 일우헌 5급 공채반이 주최한 ‘현직 5급 사무관에게 듣는 행정&기술고시’가 진행됐다. 이날 강의 1부에서는 △지도교수님 말씀 △고시는 무엇인가? △우리 학교 지원의 모든 것, 그리고 2부에서는 현직 사무관 특강 및 멘토링과 질의응답 순으로 이뤄졌다. 현직 사무관 멘토링은 △유경민(공대·컴공04) 행정안전부 사무관 △김선하(상경대·경제08) 해양수산부 사무관 △김윤희(정치대·행정09) 강원도청 사무관 △심다민(상경대·경제11) 통일부 사무관이 진행했다.

 5급 공채반 지은성 팀장은 “공직을 지망하는 학생들이 막연한 두려움이나 근거 없는 패배의식에 사로잡히지 말고 적극적으로 시험을 준비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일우헌은 국가고시와 자격증을 준비하는 우리 대학 학생들을 지원하는 교내 기숙 시설이다. 일우헌은 △5급공채반 △공인회계사반(CPA) △우리 대학 법학전문대학원생의 변호사 시험반을 지원한다. 그중 5급 공채반은 한국사능력검정시험 2급 이상과 공인영어성적 700점 이상을, 공인회계사반은 공인영어성적을 갖추어야 하며 학점과는 무관하게 선발한다. 또한 변호사 시험반의 경우 본교 로스쿨생 중 지도교수의 추천을 얻은 학생만 지원이 가능하며, 재학생이 지원한 후 교수가 선별하는 경우도 있다.
 

정지원 기자  wldnjs1504@konkuk.ac.kr

<저작권자 © 건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profile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추천 수
Prev 1 2 3 4 5 6 7 8 9 10 79 Next
/ 79
/ 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