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정보 / 대외활동

공모전, 봉사활동, 연합동아리와 같은 대외활동과 취업정보를 공유하는 게시판입니다.

 

홍콩 정당하다-동아리별.jpg

 

 

 

홍콩 시민들의 저항이 계속 되고 있다. 홍콩 시위대는 홍콩인의 중국 송환을 가능하게 하는 송환법 철회와 함께 경찰 폭력에 대한 독립 조사위원회 구성, 폭도 규정 철회, 시위대 조건 없는 석방, 보통선거(직선제) 실시 등 5대 요구를 제시해 왔다. 모두 정당하고 당연한 요구들이다.

 

민주주의를 향한 홍콩 시민들의 열망이 뜨겁게 타오르고 있다. 지난 6월 집회에 인구 700만 명 중에 200만 명이 참가했다. 잔인한 경찰 폭력에도 불구하고 시위는 계속되고 있다. 이토록 많은 홍콩 시민들이 저항에 참가하는 것은 누적된 불만과 극심한 불평등 때문이다.

 

높은 청년실업, 천정부지로 치솟는 집 값, 특권 세력만 부유한 현실 등 공정과 정의가 무색해진 오늘날 우리의 현실과 크게 다르지 않다.

 

따라서 우리들은 홍콩 시위를 지지한다. 우리는 홍콩 시민들이 승리하기를 기원한다.

현재 홍콩 당국은 저항에 밀려 송환법을 폐기했다. 그러나 나머지 주요한 요구들을 모두 외면하고 있다. 또한 홍콩과 중국 정부는 홍콩 시위대를 폭도로 규정하고 무자비한 폭력으로 시위대를 공격하고 있다.

홍콩 경찰의 폭력 진압은 매우 끔찍하고 잔혹하다. 최루가스와 고무탄, 후추 스프레이, 빈백건, 경찰봉을 이용해 시위대를 잔혹하게 탄압하고 있다.

심지어 비무장 상태의 시위 참가자들에게 실탄 사격을 해 총상을 입는 일도 벌어졌다. 11월8일 홍콩 경찰의 진압을 피하다 옥상에서 떨어진 대학생은 끝내 사망했다. 그럼에도 중국 정부는 "군대 투입" 운운하며 강경 진압을 요구하고 있다.

 

홍콩과 중국 정부는 당장 빈인권적인 폭력 진압을 중단하라!
우리는 홍콩 시민들의 저항을 적극 지지한다!
Vitory for HongKong! Stand Up with HongKong!

2019년 11월 18일 월요일

건국대학교 성소수자동아리 'Cue The Felix', 꿈꾸는 고래 건국대지부, 노동자연대 건국대 모임, 문과대 인권국 '시야', 자본주의에 도전하는 '레디, 액션!', 장애인권동아리 '가날지기'

 

댓글0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추천 수
공지 반복적인 도배형식의 홍보글은 자제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2] 운영지원팀장 16.11.01 482908 0
Prev 1 236 237 238 239 240 241 242 243 244 245 677 Next
/ 677
/ 6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