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U 미디어

교내 건대신문,학원방송국,영자신문에서 발행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열람할 수 있는 게시판입니다.
본 게시판에 올라오는 모든 게시글에 대해 무단 복제 및 전제를 금합니다.

9814_12208_4127.png

 

우리대학 내 간접흡연 피해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다. 재떨이가 있는 모든 곳이 암묵적인 흡연구역으로 정해져 흡연자와 비흡연자의 분리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흡연자 편의, 비흡연자의 비흡연권을 위해 총학생회가 공약으로 정한 흡연 부스 설치도 예산 문제로 인해 계속 미뤄지고 있다.

 

최근 국민건강증진법이 시행됨에 따라 흡연자와 비흡연자 간의 공존을 위한 노력이 계속되고 있다. 중앙대학교, 고려대학교 등 서울 내 몇몇 대학에서는 이러한 사회 분위기에 맞춰 흡연 부스와 흡연 구역을 설치해 흡연, 비흡연 학생 모두의 만족을 얻고 있다. 그러나 우리대학에서는 흡연 구역이 명확하지 않고 경계가 모호해 많은 학생들이 간접흡연에 노출되고 있다. 이준우(사회과학대·응통17)학우는 “길을 가다가 흡연자를 보면 담배 냄새 때문에 다른 길로 가거나 숨을 참은 적이 있다”고 말했다. 흡연 구역에 대한 의견이 있냐는 질문에는 “흡연 구역 위치와 경계를 명확하게 정해 간접흡연 피해를 입지 않도록 해야한다”며“실외 흡연 부스 설치가 이루어져야한다고 생각한다”고 답했다. 장동진(이과대·물리13) 학우는 “주로 재떨이가 있는 장소에서 흡연한다” 며 “교내 흡연 구역이나 흡연 부스에 대해서 잘 모른다”고 말했다. 흡연자로서 불편한 점이 있냐는 질문에는 “다른 사람들에게 담배연기가 갈까봐 숨어서 피울 때도 있다. 학교 측에서 공식적인 흡연 공간을 마련해주었으면 좋겠다”고 답했다.

 

학칙에 따르면 캠퍼스 전체가 금연구역이지만 사실상 흡연하는 학생들을 규제하고 있지 않다. 또한 흡연 구역이 공식적으로 정해지지 않아 우리대학 모든 건물 주변 ‘재떨이’가 있는 장소가 암묵적인 흡연 구역이다.

 

‘흡연부스’ 설치는 이전 총 학생회 때부터 공약으로 내세운 내용이다. 총학생회 복지국 황록영 국장(사범대·교공14)은 흡연부스 설치 공약이행이 어떻게 되어가냐는 질문에 “학교 측에 흡연부스 설치를 요구했지만 불가능하다는 답변을 듣고 다른 방안을 모색중이다. 구별선과 표시를 통해 흡연 구역과 비흡연 구역을 분리시키는 사업을 준비중이다”라고 말했다.

 

 

박규리 수습기자  carrot3113@konkuk.ac.kr

<저작권자 © 건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3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추천 수
Prev 1 40 41 42 43 44 45 46 47 48 49 83 Next
/ 83
/ 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