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U 미디어

교내 건대신문,학원방송국,영자신문에서 발행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열람할 수 있는 게시판입니다.
본 게시판에 올라오는 모든 게시글에 대해 무단 복제 및 전제를 금합니다.

총학생회 "대학 본부 등심위 결정 방향 바꿔" 대학본부 "예산 확대 항목 많아 진행 어려워"

 

10239_12395_5933.png

지난 9월 25일 세종대와의 교류전인 ‘신호전’이 무산되며 발표된 우리대학 총학생회<利:action>의 입장문에 등장한 등록금심의소위원회(이하 등심위)에 대한 의문이 커지고 있다. 등심위는 부총장을 의장으로 학생대표와 학교대표 각 4인이 참석해 등록금과 예산에 대해 심의하는 기구다. 당시 <利:action>은 “대학 본부로부터 기획된 예산 전부를 수용하기 어렵다는 일방적 통보를 받았다”고 전했다. 또한 “대학 본부는 등록금심의위원회(이하 등심위)에서 책정된 내용을 바꾸고 있다”며 “등심위 결과에 대해서 더 강경한 입장을 취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특히 <利:action>은 공학관 엘리베이터 설치와 자전거 도로 설치 등에서 본부가 등심위 결정사항을 이행하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利:action>은 “엘리베이터는 예상보다 추가적인 예산이 더 든다는 이유로 허가 사항임에도 불구하고 결정을 보류하고 있다”고 밝혔다. 등심위 8차 회의록에도 엘리베이터 설치를 위해 시설비 예산을 확보하겠다고 명시 돼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또한 <利:action>은 “자전거도로 설치 역시 시설팀에 확답을 받아 도면까지 작성했으나 총학생회와 협의 없이 안전상의 이유로 변경됐다”고 설명했다. 이 역시 등심위 8차 회의록에 수용한 항목으로 명시 돼 있다.

한편 신호전의 경우 당초 등심위에서 논의된 사항이었으나, 약 1억 원의 예산은 등심위 내에서 합의를 이룬 사항은 아닌 것으로 전해졌다. <利:action>은 “타 대학과의 교류전 개최를 위해 약 1억 원의 예산편성을 요청했고 학교 측은 재정적으로 어려우니 실행예산 및 기획안을 학생팀으로 보내면 검토하겠다고 말했다”며 “학생팀과 부총장님께 실행예산을 요청해 구두로 확답을 받았으나 진행 1주전 절반의 예산만이 수용 가능하다는 통보를 받았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학생복지처는 “공학관 엘리베이터의 경우 예상했던 것보다 많은 예산이 들어 진행이 힘들었다”는 입장을 전했다. 또한 “자전거 도로 설비는 진행할 경우 다른 이동수단의 도로가 좁아져 법에 저촉될 우려가 있었다”고 덧붙였다. 특히 학생복지처는 신호전 무산과 관련해 “총학생회와 대학본부의 예산상 이견이 커 좁히기 어려웠다”고 밝혔다.

 

박다은 기자  daeunn0110@konkuk.ac.kr

<저작권자 © 건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추천 수
Prev 1 29 30 31 32 33 34 35 36 37 38 83 Next
/ 83
/ 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