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희는 대학교 친구 모임입니다.
저희가 활발한 성격 때문인지 학교를 다니면서도 이런 저런 자리에서 많은 외국인 친구들과 친해지게 되었습니다.
그때마다 많은 외국인 친구들이 혹시 자신의 언어적인 재능을 나눌 수 없는지 물어왔습니다. 이 친구들은 자신의 재능을 나누면서 한국 문화를 배우기 원했고, 저희는 그들의 친구이기 때문에 최선을 다해서 재능을 나눌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습니다.
어쩌다보니, 시작한지 1년이 되어 약 30명의외국인 학생들과 80명 정도의 한국 학생들을 연결시켜주었습니다.
처음에는 외국인 학생과 한국 학생들을 연결시키는데 많은 우여곡절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1년 동안 그것을 완만하게 해결하는 능력 또한 배우게 되었습니다.
이후저희 3명의친구들은 좀 더 많은 외국인 학생들과 좀 더 많은 한국 학생들을 연결시켜주는게 어떨지 고민을 하게 되었습니다.
고민 끝에, 외국인 학생들에게는 자신의 언어적인 재능을 나눌 수 있는 기회와 한국문화를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한국 학생들에게는 외국인 학생에게 문화와 언어를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위해 카페를 오픈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무료로 재능 나눔을 제공했었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재능 나눔이라지만 무료로 진행을 하다보니 외국인 학생뿐만 아니라 한국 학생들의 수업태도가 문제가 되어 더욱 강한 책임감을 요고하기 위해 수고비를 명목으로 한국 학생이 직접 외국인 학생에게 수고비를 전달하는 방식으로 재능나눔의 방식을 바꾸었습니다.
재능 나눔이기 때문에 수고비의 가격 문제를 갖고 많은 고민을 하였습니다. 많은 곳에 문의한 결과 외국인에게 1대1로 수업을 받으려면 최소 1시간에 5만원을 받는 것이 시장 가격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저희는 재능 나눔을 원하는 것이기 때문에 최소한의 가격을 수고비로 설정하였습니다.
따라서 주 1회 2시간씩 총 월 4회 8시간에 15만원이라는 가격을 설정하였습니다.
시급으로는 1만 8천원인 금액입니다. 중국어의 경우는 10만원이라는 가격을 설정하였습니다.
저희 또한 스스로에게 책임감을 부여하기 위해 외국인 학생들과 합의하여 첫 에만 한하여 15만원의 금액 중에서 5만원을 저희가 받기로 하였습니다. 또한 10만원의 경우 3만원을 저희가 받기로 하였습니다. 저희 또한 학업을 병행하고 있기 때문에 이 일을 지속하기 위한 조치였습니다.
1년간 단 한번도 외국인 학생들이 사고를 일으킨 적이 없었습니다. 대부분 우리나라 명문대학교에서 공부를 하고 있는 외국인 유학생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혹시나 하는 마음에 외국인 학생에게 외국인 등록증 카피본을 받고 있습니다.
저희가 1년동안 쌓은 연결 노하우와 경험을 바탕으로 외국인 학생들과 한국 학생들이 서로 윈윈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겠습니다^^
저희 카페는 http://cafe.naver.com/nopistudent 입니다. 많은 방문 부탁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