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giti.kr/때이른 무더위로 블랙아웃 위기가 고조되고 있는 이때 전국 30여개 환경단체들이 연대모임인 <전국환경단체협의회(한재욱 상임대표, 이하 ‘환경협’)>는 오는 7월 3일(수) 11시부터 공덕동 소재 더부페웨딩에서 <에너지다이어트 홍보대사단 발대식>을 갖고서 전국적 에너지다어어트 가두홍보에 나섬을 선포한다.
에너지다이어트 홍보를 온오프라인으로 실천할 에너지다이어트 홍보대사 선발은 지난 달부터 이 달 20일까지 전국적 공모과정을 통해 이루어졌다.
이인권 심사위원장(이그린연대 대표)은 공모자들 가운데 실질적으로 에너지다이어트 홍보캠페인을 실천할 수 있는지를 제1 기준으로 하고 연령별 성별 균형을 맞춰 50명을 1차로 선발하였으며(추가 선발 가능), 홍보대사들과 함께 발대식 당일부터 본격적인 온오프라인 홍보를 전국적으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발대식은 <범시민사회단체연합(이갑산 대표, 이하 ‘범사련’)>과 공동주최되며 <통일을 실천하는 사람들>, <자유교육연합> 등 전국의 주요 NGO단체들도 이 행사에 동참한다.
이 날 발대식에는 김종훈 국회의원, 윤상현 국회의원 등 국회의원들이 축사를 하는 한편 범사련 소속 300여 NGO단체 임직원들 및 일반시민들이 넥타이 풀기 등 즉석 퍼포먼스를 하며 에너지다이어트의 실천의지를 드높일 예정이다. 또한 이날 그간 에너지다이어트를 실천해온 한경대학교, 메리어트호텔, CJ E&M, 블랙야크, 제주특별자치도 등 단체/기관에게 <에너지다이어트 실천인증패>를 수여할 예정이다.
에너지다이어트 홍보대사가 아니더라도 에너지다이어트홍보를 실시하고자 하는 시민이나 단체에게는 플래카드와 어깨띠, 리플릿 등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녹실련 이순 공동대표는 밝혔다.
특별히 7월 4일 뉴시니어라이프(삼성역2번출구)에서 열리는 쿨맵시패션쇼에는 합창, 공연, 패션쇼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참가회비는 없으며, 기념품과 티셔츠가 제공되며 경품추천이 있다.
대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가 요구된다.
-그린투데이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