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U 미디어

교내 건대신문,학원방송국,영자신문에서 발행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열람할 수 있는 게시판입니다.
본 게시판에 올라오는 모든 게시글에 대해 무단 복제 및 전제를 금합니다.

졸업준비위원회 <그리다> 단선으로 진행될 예정

지난 16일 마감된 2019학년도 졸업준비위원회 위원장 선거 후보자 등록에 정후보 노재후(공과대·기계15), 부후보 최세나(경영대·경영17)로 구성된 <그리다> 선거운동본부가 등록을 마쳤다. 선거는 각 과의 4학년 대표들의 투표로 실시되며 27일부터 28일, 총 이틀 동안 이뤄진다. 시간은 11시부터 17시까지이며 장소는 제1학생회관 3층 312호 졸업준비위원회실에서 진행된다. <그리다> 선본의 노 정후보는 “학교를 다니면서 졸업이 다가올수록 불확실한 미래에 대한 걱정을 하는 많은 학우들을 봤다”며 “졸업을 준비 중인 모든 학생을 위한 졸업준비위원회가 되겠다”고 말했다. 최 부후보는 “정작 대학생활의 끝마무리인 졸업과 관련해 우리 대학 학우들이 제대로 된 복지를 얻고 있지 못하다고 생각했다”며 “졸업준비위원회라는 이름에 걸맞게 우리 대학 학우들의 졸업 준비 모든 과정에서 공감하고 소통하며 함께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그리다> 선본의 주요 공약에는 △분기별 취업특강 진행 △졸업 준비 맞춤 월별 캘린더 제작 △취창업전략처와의 연계 활성화 △졸업 지원금 마련 △졸업앨범 공개입찰 △졸업 전시회 및 졸업 작품 홍보 △졸업식 부스 운영 △졸업식 스태프 배치 △제휴업체 확장 개선 △총학생회와 연계한 졸업준비위원회 활동 홍보가 있다.

신윤수 기자  sys0327@konkuk.ac.kr

<저작권자 © 건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학생복지위원회 선거, 'First'와 'KU : 늘' 두 선거본부 경합   

 

지난 15일 마감된 2019학년도 학생복지위원회(이하 학복위) 위원장 선거 후보자 등록에 정후보 김민수(사과대·국무17), 부후보 김만수(공과대·산공15)로 구성된 <First>와 정후보 김홍균(사과대·국무17), 부후보 조강재(공과대·전전15)로 구성된 <KU : 늘> 선거운동본부가 등록을 마쳤다. 선거는 선거일 당해연도 대의원의 투표로 실시되며 26일부터 27일 제1학생회관 106호 학생복지위원회실에서 진행된다. <First> 선본의 김 정후보는 “학복위 내에서 이뤄지는 모든 것들을 학우 분들을 위해 매 순간 고민하고 올바른 결론을 내려 실행하겠다”고 말했다. 김 부후보는 “가치있고, 다양한 복지가 제공될 수 있도록 노력하는 학복위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KU : 늘> 선본의 김 정후보는 “우리 대학 학우 분들 옆에서 늘 함께하며, 보다 넓은 복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조 부후보는 “부족함과 불편함을 메꾸며 피부로 느끼는 복지를 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FIRST> 선본의 주요 공약은 △근무체계 개편 △학복위 소통창구 개선 △학과 집기 지원 사업 체계화 등이 있으며, <KU : 늘> 선본의 주요 공약은 △대의원 대상 설명회 △대여 물품 사전조사 및 시스템 개선 △장애 학생 도우미 홍보 등이 있다. 

신윤수 기자  sys0327@konkuk.ac.kr

<저작권자 © 건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2020 동연 회장단 및 분과장 선거 무산

비대위 체제 이후 보궐선거 실시 예정   

 

11월 예정됐던 동아리연합회(이하 동연) 회장단 및 분과장 선거가 무산됐다. 지난 19일 11시부터 17시까지 진행된 후보자 등록 기간 동안 입후보된 후보가 없기 때문이다. 지난 2019 선거 당시에도 동연은 창작비평분과에서만 후보자 등록이 이뤄져 그 외 분과와 회장단 선거는 무산됐다. 동연은 2019학년도와 마찬가지로 비상대책위원회 체제 이후 보궐선거가 진행될 예정이다. 동연 선거관리위원회에서는 “보궐선거는 동연 회칙에 따라 내년 3월에 진행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동연은 2016년부터 여러 분과에서 분과장 후보가 나오지 않아 공석으로 운영돼 문제점을 남기기도 했다.

공예은 기자  yeeunkong@konkuk.ac.kr

<저작권자 © 건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2020년 건문연 의장단 선거 일정 시작   

 

건국문학예술연합회(이하 건문연)가 20학년도 의장단 선거를 공고했다. 공고에 따르면 후보자 추천은 11월 18일에 시작해 22일 18시에 종료된다. 후보자 등록 또한 11월 22일에 이뤄지며 이후 25일부터 후보자 유세가 실시된다. 후보자 유세 기간은 11월 25일부터 29일 12시까지 진행된다. 이후 투표 기간은 다음 달 2일부터 4일까지 3일에 걸쳐 실시되며, 투표 시간은 9시부터 18시이다. 단, 투표율이 50% 미만인 경우 12월 5일까지 투표를 진행한다. 투표가 완료된 동시에 개표가 이뤄지며 개표 완료와 함께 결과가 게시된다.
차기 의장단 선출을 위한 선거관리위원회는 현 의장인 전현수(상생대·축산14) 학우를 포함한 5명의 위원으로 구성됐다.

공예은 기자  yeeunkong@konkuk.ac.kr

<저작권자 © 건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추천 수
Prev 1 6 7 8 9 10 11 12 13 14 15 83 Next
/ 83
/ 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