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정보 / 대외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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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23 도박중독 예방 유튜브 영상 공모전
● 응모 자격
- 전 국민 누구나(개인 또는 팀)
※ 팀의 경우 대표자 포함 4인 이내 구성
※ 작품 수 제한 없음
● 응모 주제
- 도박중독에 대한 경각심 고취 및 예방 관련 자유 주제
도박중독이란? 카지노, 경마, 경륜, 복권 등의 사행행위 뿐 아니라 게임, 놀이, 투자 등 결과가 우연으로 결정되는 불확실한 사건에 금전적인 내기를 거는 행위 |
※ 유의사항의 사행산업통합감독위원회 광고 심의규정 참고 필수
● 응모 분야
- 숏폼 부문 : 30초 ~ 1분 미만 길이의 영상
※ SNS에 숏폼으로 업로드 가능한 영상(유튜브 숏츠, 인스타그램 릴스 등)
- 일반 부문 : 1분 이상 ~ 10분 이내 길이의 영상
● 시상 내역
- 총 상금 1,970만원
구분 |
시상내역 |
작품 수 |
숏폼 부문 |
일반 부문 |
대상 |
표창 및 시상금 |
부문 통합 1작품 |
600만원 |
|
최우수상 |
표창 및 시상금 |
2작품 (부문별 1작품) |
200만원 |
300만원 |
우수상 |
표창 및 시상금 |
4작품 (부문별 2작품) |
100만원 |
200만원 |
장려상 |
표창 및 시상금 |
4작품 (부문별 2작품) |
45만원 |
90만원 |
※ 제세공과금(4.4%)은 본인 부담으로 함
※ 응모 작품 수와 수준에 따라 시상금과 수상 인원 등이 변경될 수 있음
※ 사행산업통합감독위원회 광고 심의규정에 따라 수상작 내용이 수정될 수 있음
☞ 수상작 활용 - 대상 및 최우수상 수상작(총 3건)을 활용한 유튜브 영상 광고 집행 - 수상작은 주최사의 홍보 영상으로 활용되는 것에 동의함으로 간주 • 일정 : 2023. 4월 중 • 방법 : 추가 촬영, 재편집 등 2차 가공 후 광고 집행 ※ 추후 수상자 대상으로 구체적인 2차 가공 방안 개별 안내 |
● 응모 일정
- 응모기간 : 2023. 1. 20.(금) ~ 2023. 2. 24.(금) (23:59까지)
- 예선 심사 : 2023. 3월 초
- 대국민 심사 : 2023. 3. 10.(금) ~ 2023. 3. 19.(일)
- 최종 심사 : 2023. 3월 말
- 결과발표 : 2023. 3월 말 예정 (공모전 홈페이지 및 개별연락)
- 시상식 : 2023. 3월 말 예정
※ 상기 일정은 운영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될 시 공모전 홈페이지 참조
● 제출 규격
- FHD MP4파일, 500MB 이하 (1080P 이상 해상도)
※ 수상 작품은 추후 출품 작품의 고화질 원본 파일을 제출하여야 함
- 영상 마지막 사행산업통합감독위원회 문구 및 KLACC 로고 반드시 삽입
문구 : “지나친 사행행위는 도박중독으로 개인과 가정의 파탄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로고 : 공모전 홈페이지 > 공지사항에서 다운로드 후 사용
● 접수 방법
- 공모전 홈페이지(www.klacc-contest.com)를 통한 온라인 접수
● 심사 절차
<3단계 심사>
|
- 예선심사 : 실무부서 검토 및 광고·영상 등 관련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 1차 서면심사(약 3배수 선정)
- 대국민 심사 : 예선심사를 통과한 작품에 대해 대국민 심사 및 표절 여부 등에 대한
의견 수렴 실시(약 10일간, 실명인증 투표)
- 최종심사 : 외부 전문가 심사위원단 2차 서면심사와 대국민 심사 결과 반영
· 외부 전문가 심사결과(70%) + 대국민 심사 결과(30%)
※ 상기 세부내용은 운영현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심사 기준
심사항목 |
내용 |
배점 |
완성도 |
• 최종 작품의 완성도와 구성미가 뛰어난가? • 추후 실제 캠페인 및 홍보에 활용 가능한가? |
30 |
주제부합성 |
• 공모전 취지를 잘 이해하고 있는가? • 제시된 주제를 바탕으로 의도하는 메시지를 잘 표현하고 있나? |
25 |
표현력 |
• 전체적인 연출, 아이디어가 뛰어난가? • 전달하려는 메시지가 쉽고 간결하게 전달되었는가? |
25 |
창의성 |
• 주제에 대한 독특한 아이디어를 반영하였는가? • 콘셉트 능력과 기획능력이 잘 발휘되고 있는가? |
20 |
합 계 |
100 |
● 유의 사항
[지식재산권 보호 규정]
- 출품작은 특허법, 실용신안법, 디자인보호법, 상표법, 저작권법 등 지식재산권 관련 법률을 준수한 것을
전제로 하며, 제출한 작품에 대한 분쟁 발생에 따른 모든 책임은 출품자에게 있음
- 수상작은 수상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며, 주최 측은 독점적인 사용권을 가지게 됨. 수상작은
공익적 홍보(전시, 행사 등) 목적에 한해 2차적저작물작성·복제·전송·배포·전시·공중송신을 할 수 있음.
- 지식재산권자의 허락 또는 지식재산권 소유 없는 인용작, 표절작, 대리작, 기(旣)입상작의 출품과
공모 주관기관에서 정하는 요강을 준수하지 않는 경우 상격이 취소되며, 시상금은 회수 조치함
[사행산업통합감독위원회 광고 주요 심의규정]
- 사행성 유발 내용 불가(카지노, 경마 장면 등 도박 참여를 간접적으로 유도하는 내용)
- 윤리성, 공공성을 저해하는 내용 불가(욕설, 가짜뉴스 등)
※ 사행산업통합관리위원회 광고 심의규정 표 참조 >> 바로가기
[유의사항]
- 제출된 작품은 반환하지 않음
- 출품 요강에 따르지 않는 출품작은 선정 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음
- 출품작은 미발표된 순수 창작물이어야 하며, 시상 이후에라도 타 공모전 수상작 혹은 타인 저작물 및
명의 도용 사실이 확인되는 등의 민원 발생 시 당선이 취소될 수 있으며 시상내역은 환수됨
- 수상자는 최종결과물을 활용한 주관행사(전시 등) 진행 시 적극적으로 협조하여야 함
- 심사, 시상, 발표 등 모든 일정은 주최 측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 공모전 관련 주요사항은 온라인 신청 시 기재된 연락처 또는 이메일로 수신 안내되오니
반드시 연락 가능한 연락처를 기재하여야 함
● 문의 사항
- 공모전 운영사무국 (T. 02-6395-3121) / ktj@thinkcontest.com
- 평일 09:00 ~ 18:00 운영(주말 및 공휴일 제외)
번호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추천 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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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 | 반복적인 도배형식의 홍보글은 자제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2] | 운영지원팀장 | 16.11.01 | 820051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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