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정보 / 대외활동
공모전, 봉사활동, 연합동아리와 같은 대외활동과 취업정보를 공유하는 게시판입니다.
1. 지원 자격
-전국 대학교 재학생, 전공 무관(휴학생 및 대학원생 포함)
-'15학년도 1학기('15.4.13(월)~7.17(금)) 매주 평일 1~2회 프로그램 운영이 가능한 대학생팀
2. 공모내용
-초ㆍ중등생 대상 방과후 교육 기부 프로그램 70종
-진로체험, 창의활동 프로그램, 문화예술체육, 취미활동 등 체험 프로그램, 인문사회, 과학기술 등 교과 연계 체험 프로그램등
※ 알락달락 기참가 동아리는 기존 프로그램 활용 가능
3. 선발 인원
-70팀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70팀, 5인~10인 규모로 1팀 구성)
※모집결과에 따라 선발규모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4. 활동내용
- 선발된 대학생 팀은 제출한 운영계획서에 기반하여 전국 초ㆍ중등생을 대상으로 매주 방과후 교육기부 프로그램을 운영
5. 활동일정
- '15.4.13(월) ~ 7.17(금), 매주 1~2회(총 8~10주 프로그램)
- 활동시간 : 13:00 ~ 21:00까지 중 1일 2시간 이상, 총 4시간 이상 선택
-1주 1일 4시간 운영 혹은 1주 2일 2시간 운영 모두 가능
-팀의 경우, 동아리 뿐만 아니라 지인, 친구로 구성된 소모임팀 모두 지원 가능합니다.
6. 참가 특전
- 우수팀 선발 활동지원금 지급
※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150만원 이내 지급
-제출한 교육기부 활동 계획서를 기반으로 전국 초ㆍ중등교 내 교육기부 활동 진행
-대한민국 대학생 교육기부단 단원 자격 부여, 교육기부 활동확인서 발급
7. 접수 기간 : ~`15 . 2 . 22(일), 자정
8. 접수 방법
- 교육기부 매칭서비스( www.teachforkorea.go.kr) 로그인→교육기부하기→대학생 교육기부→알락달락 대학생 신청→ 신청서 작성 및
제출서류 업로드
※제출 양식은 신청 페이지 "양식 다운로드"클릭 후 다운로드 가능
9. 제출내용 (제출 서류는 신청 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
** 필수 조건 3가지 사항 이행 : 아래 1,2번 제출양식과 동아리별 블로그 개설 후 프로그램 소개 링크 등록 필수
-1 : 참가신청서 및 운영계획서 1부
-2 : 동아리 인원명단 엑셀파일 1부
-3 : 동아리별 블로그 생성 후 프로그램 소개 페이지 등록 필수(3번 다운로드 양식 참조)
10. 선발방법 : 서류전형 → 발표심사 → 합격
11. 선발절차 및 추후일정
① 팀·동아리 구성 : 1팀 당 대학생 5~10인 구성(동아리의 경우 팀으로 분할가능)
② 활동 계획서 작성 및 제출 : '15년 1학기 매주 방과후 프로그램 (8주~10주)
③ 계획서 심사 및 80팀 선발(서류심사 및 발표심사, 선발 결과발표 : 3.2 예정)
④ 사전연수 참가 (온라인 연수 : 3.2~3.25, 오프라인 집합교육 : 3월말 / 예정)
⑤ 방과후 프로그램 운영('15.4.13(월) ~ 7.17(금) 중 8~10주)
12. 알락달락 행복한 교실 개인 신청 희망자 접수
- 알락달락 행복한 교실 개인 신청자를 접수합니다. 아래링크를 클릭하여 신청조사에 응답해주시면, 같은 지역, 프로그램을 희망하는 분 들로 5명이 넘는 경우에 한해 팀으로 묶어서 연락처를 공유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링크 : http://ko.surveymonkey.com/s/ZKYWX6J
- 개인 신청자는 팀 매칭 작업으로 인해 신청서를 2.16(월) 까지 제출
13. 관련문의
-페이스북 질문방(그룹 가입 필수): http://www.facebook.com/groups/alloc
-한국과학창의재단 교육기부센터(chanyzz@kofac.re.kr)
번호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추천 수 |
---|---|---|---|---|---|
공지 | 반복적인 도배형식의 홍보글은 자제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2] | 운영지원팀장 | 16.11.01 | 836107 | 0 |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