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KUNG 커뮤니티 운영과 관련하여 공지하는 게시판입니다.
안녕하세요. 건국대학교 커뮤니티 KUNG 입니다.
최근 KUNG을 이용하는 학우들의 게시물이 통보 없이 삭제되었다는 문의가 다수 접수되었습니다.
KUNG은 원칙적으로 어떤 경우에도 이용자의 게시물을 무단으로 삭제하지 않습니다.
KUNG의 게시글 삭제의 경우에는 모든 데이터가 삭제되므로, 게시글의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KUNG은 게시글 삭제가 아닌 블라인드 시스템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게시글 블라인드는 오로지 이용자 다수에 의한 신고가 접수될 때에만 이용약관에 따라 이루어지며, 언제든 정당한 소명이 있을 경우에는 복구가 가능합니다.
현재 활동 중인 운영진의 경우 게시물 삭제라는 방법을 사용하지 않고 있기 때문에, KUNG 내부에서는 외부인의 소행으로 판단, 업무 방해 등의 이유로 사이버 수사대에 문의 상담을 신청하였습니다. 또한 자체적인 내부 조사를 진행하였습니다.
그 결과, 이번 게시물 무단 삭제 사건의 경우 2018년도 1학기 중 개인 사정으로 KUNG을 탈퇴한 운영진이 더 이상 게시물 관리 권한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개인적인 판단으로 게시물을 삭제하였음을 인지하였습니다.
KUNG의 최고 관리자 계정은 비밀번호 교체 주기를 통상 3개월로 하고 있습니다. 해당 탈퇴 운영진은 비밀번호 교체 주기가 지나기 전 이러한 행위를 하였고, 그로 인해 많은 학우들의 사이트 이용에 불편이 발생하였습니다.
이 점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드리며, 앞으로는 이와 같은 사건이 재발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 하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건국대학교 커뮤니티 KUNG은 정치, 종교, 젠더 이슈를 비롯한 모든 사회 이슈에 대해 중립적이며 공정한 운영을 위해 언제나 노력하고 있습니다.
항상 건국대학교 커뮤니티 KUNG을 이용해주시는 학우 여러분들께 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아래는 해당 탈퇴 운영진의 사과문 전문입니다.
안녕하세요.
건국대학교 커뮤니티 KUNG 전 대표 13학번 정동혁입니다
이번 KUNG 게시글 삭제 건에 대해 사과를 드리고 싶어 이렇게 글을 남깁니다.
18년 4월부로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하여 휴학을 함과 동시에 KUNG을 그만두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며칠 전, 페미니즘 관련한 게시글, 군 사고 관련 게시글 및 게시글 일부를 KUNG과 관련 없는 개인적인 견해로 삭제하였습니다.
KUNG을 그만 둔 상태이므로 권한이 없는 상태에서 게시글을 삭제한 것이며, 이에 대하여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관심을 가지고 게시글을 올려주신 학우분들께 정말 죄송합니다.
글을 삭제한 것은 KUNG과 상관없는 본인의 개인적인 견해임을 다시 한번 밝히며, 차후 어떠한 식으로도 KUNG 및 관련 사이트에 접근하지 않겠습니다.
2018.06.15.
정동혁 올림.
다음은 사이버안전국 사이버범죄 상담코너를 통해 상담을 진행한 내용입니다.
댓글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