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U 미디어

교내 건대신문,학원방송국,영자신문에서 발행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열람할 수 있는 게시판입니다.
본 게시판에 올라오는 모든 게시글에 대해 무단 복제 및 전제를 금합니다.

 

 

9919_12228_925.png
사진제공 홍보실

지난 10일 행정관에서 KU미디어센터(건대신문·ABS방송국·영자신문) 주관 민상기 총장 임기 후반기를 맞이해 인터뷰를 진행했다.

 

민 총장은 이 자리에서 “전반기에 추진해 온 ‘융합’을 매개로한 대학교육 혁신사업들과 환경개선사업들을 남은 임기 동안에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새롭게 △추가적인 학사구조개편 △문과대·사과대 교육환경 개선 △취·창업 장학제도 확대 △학내 다양한 Lounge 조성 등을 추진하겠으며 특히 △e캠퍼스 강화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민 총장은 “e캠퍼스 강화를 위한 하나의 방안으로 학내 모든 강의를 온라인 업로드해 구성원들이 공유가능 하도록 하는 방안을 추진하겠다”고 밝혀 주목을 받았다.

 

이를 구체화하기 위해 2학기부터 일부 강의를 대상으로 강의 내용의 온라인 업로드를 시범적으로 시도할 예정이며 그 성과를 바탕으로 2019년부터 대대적으로 확대하겠다고 설명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이 원하는 수업을 언제든 필요할 때 다시보기를 통해 학습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나아가 매 학기 수강신청 전에 미리 업로드 된 각 과목별 온라인 강의 내용을 보고 과목을 선택하도록 해줌으로써 학기마다 벌어지는 수강신청 대란을 상당부분 막을 수도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최의종 기자  chldmlwhd731@konkuk.ac.kr

<저작권자 © 건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1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추천 수
Prev 1 38 39 40 41 42 43 44 45 46 47 83 Next
/ 83
/ 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