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U 미디어

교내 건대신문,학원방송국,영자신문에서 발행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열람할 수 있는 게시판입니다.
본 게시판에 올라오는 모든 게시글에 대해 무단 복제 및 전제를 금합니다.

 

 

<공약>

기숙사 식당 식단 개선

상점 부여 행사 증설

SNS 소통창구 개설

보도블록 정비 예산 검토

'룸메시그널' 플랫폼 개설

 

제9대 기숙사 자치위원회(이하 기자위) ‘KU:L Peace’가 지난 4월 4일에 당선돼 출범한 뒤로 두 달 정도의 시간이 흘렀다. 'KU:L Peace’가 관생들의 복지를 위해 어떤 노력을 하고 있는지 건대신문에서 살펴보고자 한다.

KU:L Peace는 이미 일부 공약들을 이행했다. SNS 소통 창구를 개설하겠다는 공약은 지난 5월 15일 이행됐다.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와 페이스북 페이지를 개설해 기숙사 소식을 전달하겠다는 계획이다. 기숙사 식당 개선 공약 또한 현재, 기숙사 식당 개선사항을 주제로 한 설문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후, 관생들의 의견을 토대로 식당 개선을 위한 회의에서 의견을 낼 것이라고 밝혔다. 다른 공약들도 아직 실현되지는 못했지만 이행하기 위해 계획 중에 있다.

홍희주(KIT·화품공17) 기자위원장은 ‘룸메시그널’ 프로그램은 입사 기간에 한정적으로 사용하는 플랫폼으로서 2학기 정규 입사 기간에 정식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또한, 보도블록 정비 예산 검토 공약의 경우에는 올해 예산은 기자위 신설 전에 확정이 났기 때문에 내년 예산 수립 시, 관련 예산 확보를 주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상점 부여 행사 증설은 이미 설문조사 참여 시 상점을 부여 중이며, ‘쿨피스데이’ 행사를 통해 상점을 부여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공약 이외에도 기자위는 배달 음식 업체 제휴 사업을 위한 설문조사를 진행 중이며, 추후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제휴를 맺어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덧붙여 SNS와 ‘쿨피스데이’ 등을 통해 관생들의 의견을 살피며 복지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답했다.

 

신윤수 수습기자  sys0327@konkuk.ac.kr

<저작권자 © 건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추천 수
Prev 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83 Next
/ 83
/ 83